흥정/문의/사진 등 별도 요청이 있는 대행 신청 건들을 진행할 때 유의점

https://contents.geek9.kr/blog/95

등록 : 2024-10-23 16:40:28

결제 전에는 어떠한 진행도 되지 않습니다


해외 판매자한테 문의를 하거나 상품에 대한 확인, 사진 촬영, 가격 할인 여부 등을 확인한 후에 결제하겠다고 하는 소비자 분들의 생각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GEEK9에서 그런 구매자를 이해하는 것만큼 구매자는 GEEK9의 상황을 이해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의 입장이나 어려움, 애로사항은 저희 스스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해외 판매자와의 대화를 통해 소비자의 요청/문의 사항을 소비자에게 알려 주면 그 이후에는 답변이 없거나 진행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행 신청을 해주신 모든 주문들은 GEEK9에서 알려 드리는 비용을 소비자가 결제한 이후에 진행이 됩니다. 결제가 확인이 되면 그때 소비자의 요청/문의/확인/검수/할인여부 등을 GEEK9에서 판매자에게 문의/요청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그렇게 확인된 결과에 따라서 주문을 취소하려는 고객들도 당연히 있을 겁니다. 그때는 당연히 환불해드립니다. 하지만 사진 촬영이나 검수와 같은 작업에 대한 최소 비용은 차감이 된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예를 들어 판매자한테 추가로 사진을 받아 소비자한테 전달을 했는데 사진을 확인하고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5,000원을 차감한 비용을 환불해드립니다.



판매자에게서 응답이 없을 때


소비자의 결제가 확인이 되면 GEEK9에서는 해외 판매자에게 바로 구매를 하거나, 소비자가 별도로 요청한 작업이 있다면 해당 작업의 결과를 소비자에게 알려준 이후에 구매를 진행합니다. 바로 구매를 하게 되면 홈페이지에서 진행 상황이 바로바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해외 판매자에게 답변을 받은 이후에 진행이 가능한 주문들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답변이 없으면 진행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판매자의 경우에는 GEEK9에서도 수시로 재문의를 하는 거 말고는 뭔가를 진행할 방법이 없습니다. 판매자가 답변이 없는 거니까요. 이런 경우에는 별도로 소비자 분들에게 안내를 드리지는 않습니다. GEEK9 홈페이지에서도 그런 주문 내역을 조회하면 시간이 아무지 지나도 주문 상태는 변하지 않을 겁니다. 소비자가 판매자한테 확인을 원하고, GEEK9는 해외 판매자에게 문의를 했고, 판매자는 답변이 없는 상황이니 뭐가 진행이 될 수 없겠죠?


이런 경우에는 :"왜 진행이 안되냐?"고 문의하실 게 아니고, 소비자 본인이 요청한 확인/검수 작업에 대해서 판매자가 답변이 없어서 진행이 안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GEEK9에서는 해외 판매자한테 답변이 왔을 때는 당연히 소비자에게 그 내용을 전달해 드리지만 해외 판매자가 답변이 없으면 저희도 소비자에게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해외 판매자에게 확인/문의/사진/할인 등의 작업을 요청하신 주문들이 시간이 지나도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GEEK9에 환불 요청을 하시거나 아니면 그냥 구매 진행을 해달라고 말씀을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환불 요청을 하신 경우에는 요청하신 작업에 대한 비용을 차감된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일정/배송비/신청방법 등의 문의


대행 신청을 맡기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궁금해 할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던 할인, 사진 촬영 말고도 수수료, 일정, 배송 등 몇 개가 있습니다. 아!!! 사기 거래나 환불, 취소 관련 내용도 뺄 수 없죠!



이와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로 가면 모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https://contents.geek9.kr


https;//geek9.kr/faq


https://geek9.kr/tip



설명된 내용에 대해서 문의를 하셔도 결국 위에 링크로 가면 설명되어 있다는 답변만 받으실 겁니다. 본인의 돈이 너무 소중하고, 급하시다면 더욱더 위의 링크로 가셔서 해외직구와 관련된 내용들을 숙지하셔야만 합니다. 비용, 일정 등과 같은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분들이라면 해외직구는 알아야 될 것들이 더 많이 있으니 나중에 비싼 수업비를 지불하고 후회하지 말고, 위의 내용들을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최소 몇 천 원에서 최대 몇 십 만 원까지 비용을 아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위의 링크에 설명되어 있는 내용들에 대해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아무리 문의를 하셔도 GEEK9에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지 않습니다. 그게 GEEK9의 정책이고, GEEK9라는 업체입니다.


말도 안되는 논리로 GEEK9에게 책임을 떠넘기거나 해외 대행업자를 사기꾼으로 몰기 전에 본인의 소중한 돈으로 진행하는 행위인 만큼 그만큼 먼저 아시고 진행하시길 부탁 드립니다. GEEK9에서 대행을 맡긴다는 건 해외 결제와 구매, 배송 정도이지 가품, 사기, 판매자 측의 실수까지 GEEK9에서 보장하고 보상하는 게 아닙니다. 이거 외에도 정말 많은 변수들이 존재하는 데 그중에 상당수는 GEEK9에서 보상/보장하지 않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에 대해서 절대 숨기거나 거짓말하지 않고, 이렇게 적나라한 표현으로, 대놓고 설명을 드리고 있으니 조금이라도 불안하시거나 마음에 들지 않다면 GEEK9 서비스를 이용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게 서로 좋은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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