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 신청한 주문의 진행상황이 궁금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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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24-10-21 16:56:40

진행상황


자신의 돈으로, 당장 갈 수 없는 해외의 상품을, 누구인지도 모르고, 대화도 되지 않을 해외의 판매자에게, 그것도 대행 업체를 통해서 구매를 한다고 하면 당연히 불안하고, 그래서 진행 상황이 너무 너무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진행 상황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직접 해외직구를 해보지 않는 분들에게는 아무리 설명을 해도 현재 상황에 대한 이해가 쉽지 않고, 해외직구 자체가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다 보니 진행 상황에 대한 대화는 답변을 하는 쪽도, 그 답변을 듣는 쪽에서도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게 geek9.kr을 운영하는 이유입니다. 전체 진행 상황을 한 눈에 조회할 수 있게 하고, 각 단계마다 알 수 있는 정보들을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ek9 해외직구 구매대행 배송대행 진행상황


GEEK9에서는 거래취소와 환불완료 상태를 제외하고, 총 8단계로 나눠서 진행 상황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GEEK9 홈페이지에서 대행 신청을 하는 순간부터 실제로 진행되는 순서로, "주문접수 > 입금대기 > 입금완료 > 구매완료 > 입고대기 > 창고도착 > 배송중 > 거래완료"와 같습니다. 만약 배송대행을 신청하셨다면 단계는 "주문접수 > 입고대기 > 창고도착 > 배송중 > 거래완료"로 줄어 듭니다. 해외에서의 구매는 소비자가 직접 하고, 한국으로의 배송만 GEEK9에 맡기는 게 배송대행이기 때문입니다.





소비자가 GEEK9 홈페이지에 구매대행이나 배송대행을 신청하면 제일 처음에는 주문접수 단계로 표시가 됩니다. 그럼 이때 소비자들은 마구마구 문의합니다...


주문접수 상태인데 이제 어떻게 하면 되냐고,

혹은 주문이 잘 되었냐? 등등...


정말 안타깝게도 해외에서의 진행 절차는 우리나라만큼 빠르지 않습니다. 대행 신청을 하셨다면 진행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만 합니다. 신청이 되었는데 GEEK9에서 아무 것도 하지 않겠습니까? 저희도 돈 벌어야죠? 주문접수 단계는 GEEK9에서 판매자와 컨택을 하거나, 혹은 구매 가능한지 확인을 하는 단계로, 확인이 끝나면 견적과 함께 입금대기(구매대행)/입고대기(배송대행) 상태로 주문 상태가 변경이 됩니다. 만약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해외 판매자가 답변이 없거나 대행 진행이 어려운 경우입니다. 바로 진행이 가능한 경우라면 곧 입금대기/입고대기 상태로 바뀌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GEEK9에서 계속 구매 시도를 하거나 해외 판매자에게 지속적으로 컨택을 시도하며, 소비자에게 견적을 주기 위해 삽질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떠한 비용도 지불하지 않는 단계이므로 주문접수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그냥 포기하시면 됩니다. 취소요청을 해주셔도 되고, 하지 않으셔도 어차피 진행이 안되기 때문에 신경 쓰시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방치하시면 한참에 시간이 흘러서 갑자기 진행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종 판매자에게 상품에 대한 사진이나 증명서, 혹은 할인 가능 여부에 대해 요청./문의하는 소비자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확인이 필요하고, 해외 판매 가격이 변경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바로 견적을 알려드릴 수가 없습니다. 즉, 입금대기 상태로 넘어갈 수가 없습니다. 소비자가 결제할 견적을 알려주는 단계가 입금대기 상태인데 할인이 되면 견적이 바뀔 수 있으니 견적을 줄 수가 없겠죠... 이런 상황에서는 GEEK9가 해외 판매자에게 지속적으로 요청/문의하는 동안은 계속 주문접수 상태로 진행 상태가 유지됩니다. 그리고 소비자가 원하는 수준의 답변을 판매자가 주지 않으면 당연히 계속 주문접수 상태가 유지되고, 판매자가 답변이 없어도 주문접수 상태는 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우에 GEEK9에서는 소비자에게 별도로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요청한 내용에 대한 답변을 판매자로부터 받았을 때만 진행이 되고, 그렇지 않으면 계속 주문접수 상태가 유지 될 뿐입니다.


이럴 때는 소비자 쪽에서 먼저 GEEK9에 연락을 주셔야 됩니다.







geek9 입금대기



입금대기 상태가 되면 geek9.kr/list에서 결제 금액과 결제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또 한 번 문의가 폭주합니다.


여기에 결제하는 게 맞냐고,

결제하면 되냐고...

(심지어) 어떻게 결제하는 거냐고...


저희가 저희 이름 걸고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고객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지는 않겠죠? 별도로 문의하지 않으시고, 홈페이지의 안내 된 금액과 결제 정보로 결제를 해주시면 아주 잘 진행이 됩니다. 결제가 확인되면 해외 구매자에게 구매를 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에 안내 된 금액과 결제 정보로 소비자가 결제를 하게 되면 GEEK9에서는 해당 판매자/사이트에서 구매를 하게 됩니다. 이때 또 많은 분들이 문의합니다.


왜 구매가 안되냐고,

언제 구매하냐고...


GEEK9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아닌 소비자가 요청한 판매자에게 구매와 배송만 대신 진행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판매자가 결제 정보를 알려주어야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구매가 완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물론 바로 구매가 가능한 상품도 있고, 그런 상품들은 당연히 바로 구매가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해외 판매자와 대화를 해야만 구매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아예 구매를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오랫동안 구매완료 상태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GEEK9의 문제가 아닌 해외 판매자의 문제이니 문의 게시판에 환불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환불 신청을 하실 때는 환불 받을 계좌 정보를 알려주셔야 됩니다. 해외 판매자에게 결제를 하기 전이기 때문에 환불 신청을 해주시면 1~2일 내로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판매자/사이트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구매완료 상태로 넘어 갑니다. 그럼 또 물어 봅니다...


구매완료 됐냐고,

언제 도착하냐고,

배송비 얼마냐고...


구매완료 되었으니 구매완료 상태로 넘어간 거겠죠?

판매자가 언제 보내줄지 GEEK9는 알 수 없으니 저희도 언제 도착할지 알 수 없겠죠?

배송비는 물건 받고 포장하고, 그 포장된 상자의 부게와 부피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받은 후에 알 수 있습니다


구매가 된 이후에 취소/환불 요청을 하시는 경우에는 판매자가 취소를 해주어야만 저희도 취소/환불이 가능하고, 가능하다고 해도 구매자 사유로 취소가 된 것이기 때문에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그리고 환불 되는 시점도 해외 판매자/사이트/카드사에서 취소가 확정된 이후에 가능하고, 그때까지는 최소 한 달 이상 걸립니다. 이때 "최소" 한 달이라는 건 정확히 한 달이 된 시점에 환불이 된다는 게 아니고 아무리 빨라도 한 달 뒤에나 환불이 된다는 말로 한 달이 넘을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해외 판매자가 물건을 보내고 추적번호(해외송장번호)를 알려주면 GEEK9 홈페이지에서는 입고대기 상태로 표시가 됩니다. 즉, 판매자가 해외 GEEK9 주소지로 물건을 보낸 상태입니다. 당연히 또 문의가 들어 오겠죠?


언제 물건 도착하나요?

지금 상황이 어떻게 되나요?


말씀드렸듯이 주문과 한국으로의 배송만 담당하는 GEEK9 입장에서는 물건이 언제 도착할지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해외 배송 서비스는 우리나라처럼 배송이 빠른 것도 아니고, 이상한 주소로 물건을 보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GEEK9 해외 주소지에 물건이 잘 도착했어도 바로 도착 확인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GEEK9가 특정 한 명의 물건만 다루는 게 아니기 때문에 기존에 도착한 건들, 새로 도착한 건들 사이에서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는 거고, 그 과정에서 도착 확인이 되는 겁니다. 물건이 도착해도 확인까지는 당연히 시간이 걸립니다.





판매자가 보낸 상품이 GEEK9 창고에 도착하고, GEEK9에서 해당 물건을 확인했을 때 비로소 GEEK9 홈페이지에 창고도착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이제 소비자가 배송비만 결제하면 한국으로 배송이 나가는 거지만 고객이 원하는 것처럼 바로 나가는 건 아닙니다. 일단 배송비를 측정해야 되고, 측정 된 이후에 geek9 홈페이지에 배송비가 업데이트 되고, 그 업데이트 된 배송비를 소비자가 결제를 해야 합니다. 게다가 소비자가 결제를 했다고 바로 나가는 것도 아닙니다. 나라마다 출고 주기가 다르기 때문에 출고일이 되어야 배송이 나갑니다.





소비자가 배송비를 결제해서 한국으로 배송이 되면 진행 상태가 배송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하지만 한국으로 배송이 나가서 송장번호가 나왔다고, 진행상태가 바로 조회 되지는 않습니다. 그럼 당연히 또 문의가 들어 옵니다.


송장번호로 조회해도 아무 것도 안 나옵니다.

배송 나갔나요?


우체국/CJ대한통운/QExpress 등의 송장번호가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된다고 바로 송장번호로 진행상황을 조회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특히나 우체국/CJ대한통운과 같은 한국 배송 업체인 경우에는 한국에 도착하고, 한국 세관을 통과해서 우체국/CJ대한통운으로 물건이 인계 된 이후부터 송장번호로 조회가 됩니다. 그나마 우체국 택배 같은 경우에는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우체국 송장번호로 세관 통관 전에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CJ대한통운은 한국 세관을 통과하기 전까지는 절대 배송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즉, 혹은 송장번호로 아무 것도 조회가 되지 않는다고 해서 배송중이지 않은 게 아닙니다. 배송중이어도 처음에는 송장번호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배송중이 아닌 게 아니니 오해하지 않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거래완료까지 설명할 필요는 없겠죠?

만약 거래완료 상태가 되었는데 물건을 받지 못하셨다면 그때는 문제가 있는 게 맞으니 꼭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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