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EK9는 개인 해외직구 과정에서의 구매대행/배송대행/결제대행 등의 업무를 소비자 대신 진행할 뿐입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국가, 판매자, 가격 모두 소비자가 결정을 하고, 그 결정에 대한 일부 과정을 GEEK9에서 진행을 하는 겁니다. 그리고 각 단계에서 GEEK9에서는 최대한 빨리 처리를 하려고 합니다.
소비자의 입금이 확인되면 바로 구매를 하고,
해외 판매처로부터 물건을 받으면 바로 소비자에게 배송비를 안내하고,
소비자가 배송비를 입금하면 바로 한국으로 배송 보냅니다.
위의 과정을 포함한 어떤 단계에서 뭔가 진행이 안되고 있다고 느끼신다면 그건 GEEK9 때문이 아니라 해외 판매처나 배송사의 문제입니다.
소비자가 결제를 했어도 바로 구매를 할 수 없는 상품/판매자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판매자에게 답변/확인을 받은 후에 결제를 해야 합니다.
판매처에서 답변이 없으면 GEEK9에서는 더 이상 진행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구매는 했는데 판매자가 늦게 배송을 보내거나 배송이 이상한 곳으로 가도 GEEK9에서는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한국으로 배송을 보냈는데 배송이 지연되거나 세관 통관 시 이슈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건 GEEK9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GEEK9에서 확인이나 소비자에게 안내, 필요한 조치는 당연히 하지만 GEEK9에서 할 수 없는 것이나 책임지지 않아도 되는 것까지 보장/보상하지는 않습니다. 다음의 취소/반품/사기 상황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GEEK9는 물건을 파는 쇼핑몰이 아니고, 소비자가 요청한 상품의 상태나 가품/파손 여부까지 보장하지 않습니다.
1. 해외 판매처에서 결제를 하기 전에 취소 요청을 하면 평일 기준으로 2일 내에 전액 환불됩니다.
2. 해외 판매처에 결제를 했는데 해당 판매처에서 일방적으로 거래 취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소비자에게 전액 환불을 해드리지만 판매처에서 취소를 해주고 해외 거래 카드사에서 최종적으로 취소/환불이 된 이후에 소비자에게 환불이 되기 때문에 소비자가 환불을 받기까지 최소 한 달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3. 해외 판매처에 결제를 했는데 소비자의 변심으로 인한 취소 시에는 기본 대행 수수료(8,000원)와 반송비가 차감된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그 이외에 발생하는 모든 비용도 소비자가 지불을 해야 됩니다. 이때도 해외 판매처에 결제를 한 이후의 취소이기 때문에 환불을 받기까지 최소 한 달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1. 소비자의 요청이든, 상품/판매자의 문제이든 GEEK9에서 잘못 주문을 한 경우가 아닌 한은 반품 시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을 해야 합니다.
2. 이러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구매할 때 선택해야 하는 옵션이 단 하나도 없는 상품에 대한 구매대행을 GEEK9에서 진행을 했는데 주문한 상품과 완전히 다른 상품이 배송 되어 왔습니다. 언급했던 것처럼 구매할 때 선택하는 옵션은 단 하나도 없었고, GEEK9에서 다른 상품을 주문한 것도 아닙니다. 소비자가 요청한 사이트에서 정확하게 구매는 했지만 해외 판매자가 이상한 상품을 보낸 겁니다. 주문 내역서 상으로도 분명 소비자가 요청한 상품이 주문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전적으로 판매자가 실수한 거고, 심지어 해당 판매자는 환불 요청에 대해 어떠한 답변도 없었습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GEEK9가 잘못한 건 단 하나도 없습니다.
소비자가 요청한 그대로 정확하게 주문을 했습니다.
상품을 잘못 보내고, 환불 요청에 대해서 답변이 없는 해외 판매처는 소비자가 GEEK9에게 알려준 곳입니다.
단 1원도 GEEK9에서는 보상을 하지 않았습니다.
돈만 받고 상품을 보내지 않거나 이상한 상품을 보낸 경우, 혹은 위와 같이 실수로 상품을 다른 걸로 보냈는데 후속 처리를 해주지 않는 경우 모두 결국 사기입니다. 안타깝고, 당연히 GEEK9에서도 이런 일은 없길 바랍니다. 하지만 해외 거래의 리스크입니다. 이런 일이 없길 바라거나 GEEK9에서 책임/보상을 해줄 거라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구매대행이나 배송대행을 GEEK9에 맡기면 이런 것까지 보상을 해줄 거라고 생각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몇 천 원, 몇 만 원의 수수료에는 그런 보장/보상까지는 포함될 수가 없습니다. 그런 건 싹 무시하고 돈 받았으니 책임지라고 말하는 분들이 10명 중의 10명이기 때문에 이렇게 명확하게 미리 말씀을 드립니다.
고소, 신고, 해외 사이트에 요청...
이런 거 다 소용 없습니다. 국내에서 사기를 당했고, 그 사기꾼의 연락처, 주소, 이름을 알아도 피해금 받는 게 쉽지 않은 게 현실인데 외국이면 당연히 더 심합니다.
위의 내용들을 꼭 유념하시고 GEEK9의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몰랐다,"
"그런 경우가 어디 있냐?"
"신고하겠다!"
하면서 GEEK9를 비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1. GEEK9에서 대행 신청을 하는 과정에서 위의 내용에 대한 안내를 두 번 받게 되어 있고, 심지어 그 내용에 대해서 동의를 해야만 대행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몰랐다는 말은 별로 설득력이 없습니다.
2. 그런 경우가 GEEK9에는 있기 때문에 이렇게 글로 남기고 있는 겁니다. 이 글 뿐만이 아니라 다른 여러 개의 글, 게시판, 공지, 신청서 여기저기에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3. 신고하는 건 자유이니 저희가 어떻게 할 수는 없습니다. 확실한 건 신고를 하신 분들 중에서 목적을 달성하신 분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위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GEEK9를 이용해 주시면 GEEK9가 해야 되는 업무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처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사실 GEEK9에서 문제는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GEEK9의 실수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GEEK9의 책임이 아닌 것들이나 억지에 대해서는 절대 수용하지 않습니다.